싸바리 박스- 견고하고 고급스러운 형태의 박스입니다. 두꺼운 갱판지 또는 골판지 속지를 고급종이, 천, 가죽 등 싸개지라고 하는 겉지로 싸서 바른다는 뜻으로 싸바리박스라고 합니다. 고급박스제작 시 겉지와 속지가 별개로 만들어져 구조가 다양하고 화려하며, 단단한 것이 특징입니다.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상자입니다. 마닐라지로 제작되어 접는 형태로 이루어진 박스를 칼라박스 혹은 마닐라박스라고 합니다. 제품의 무게 또는 특성에 따라 다양한 형태 중 선택하여 제작합니다.
완충력과 강도에 집중한 형태의 박스입니다. 무게가 있거나 보호·보존성이 필요한 제품에 적합한 박스입니다. 골판지박스는 판지만을 사용해 제작하는 박스와 인쇄지 또는 수입지 등 다른 종이와 골판지를 합지해 제작을 진행하는 합지박스가 있습니다.
삼면접착형, 십자형 등 맞뚜껑 방식으로 나뉘며, 종이를 조립하여 만드는 일반적인 형태입니다.
두 개의 분리된 박스가 상하 혹은 슬리브 형태로 합쳐져 이루어진 형태의 박스입니다.
끈으로 된 손잡이를 부착하여 포장용으로 쓰이는 형태의 박스입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형태의 칼라박스를 썬패키지에서는 제작하고 있습니다.
두 개의 박스 부분이 합쳐져 2단 싸바리라고 부르며, 위아래로 박스가 합체되어 상하싸바리라고도 부릅니다. 위의 뚜껑 모양 박스가 아래의 박스를 덮는 형태로 제작되는 박스입니다.
세 개의 부분이 합쳐져 3단 싸바리라고 부르며, 보다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의도할 때 주로 쓰이는 형태입니다. 제품을 담는 용도의 박스를 제작한 후, 위와 아래 부분을 덮을 별도의 박스를 제작하여 만들어집니다.
책의 표지처럼 박스를 감싸는 부분이 있다고 하여 표지싸바리라 부릅니다. 제품을 담는 용도의 박스를 제작한 후, 자석 등을 이용하여 별도의 덮개 부분과 고정되는 형태의 박스입니다.
제품 고유의 특성을 살리기 위해 일반적인 형태에서 벗어나 개별화되어 디자인된 박스입니다. 덮는 형태로 제작되는 박스입니다.
튼튼한 내구성을 지녀 대표적으로 사용되는 종류의 종이입니다. 아래 대표적인 3가지 지류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종이입니다. 가격은 저렴하지만 정확한 색상 표현이 어렵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양면이 백색펄프로 제작되어 양면 색상표현이 가능하며, 인쇄 표현력이 우수한 지류입니다.
내구성과 인쇄 표현력이 모두 우수한 고급 지류입니다.
아주 튼튼한 내구성을 요구하는 박스에 사용되는 지류입니다. 두께에 따라 골판지를 구분할 수 있습니다.
도가 낮아 완충 흡수 능력이 우수하지만, 변형의 가능성이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강도와 밀도가 높아 합지박스에 가장 흔히 쓰이는 골판지입니다. 우수한 보관성을 지녔지만 별도의 완충재를 필요로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A골과 E골의 중간 형태의 골판지로, 완충능력과 강도가 모두 평균적인 지류입니다.
고급 인쇄용지나 싸바리 싸개지에 쓰이는 특수한 형태의 종이로, 고급스러운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우측 특수지 전문업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인쇄판과 고무롤러를 사용하여 종이에 직접 인쇄하는 방식입니다. 인쇄판과의 직접적인 접촉이 없어 손상의 위험이 적으며, 거친 표면의 종이에도 높은 질의 인쇄가 가능합니다.
특수 잉크를 활용하여 종이를 비롯한 다양한 재질의 원단에 수준 높은 인쇄 표현이 가능합니다.
인쇄 시 사용되는 색의 단위를 ‘도’라고 표현합니다. 기본적으로는 4도를 활용하며 4도 내에서 표현이 어려운 색은 ‘별색’이라고 하여 추가적인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인쇄물 위에 필름을 입혀 인쇄의 내구성을 높이는 방식입니다. 무광과 유광으로 나뉩니다.
패키지의 고급스러운 표현을 위해 쓰이는 후가공입니다. 금박, 은박, 먹박 등이 있으며 박 필름을 활용하여 열로 접착합니다.
종이의 특정 부분에 압력을 가하여 입체적인 표현을 처리하는 방식입니다. 양각, 음각 등의 표현이 가능합니다.
로고나 이름 등 특정 부분을 강조하여 시각적인 효과를 표현하는 후가공입니다.